작성일
2013.10.25
수정일
2014.07.30
작성자
교과교육연구소
조회수
93

교과 교육 연구 제8호(2013. 6.)


 

교과 교육 연구

 

2013. 6

 

 

 

사설시조를 중심으로 본

비유적 표현의 효과 및 교수-학습 목표 설정........................... 김세림7

 

중학교 생활국어』 교과서의

쓰기영역 학습활동에 대한 비판적 검토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김유미?37

-7차 교육과정을 중심으로-

 

위항시인 洪世泰를 통해 본 天機論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손앵화?63

정보그림책의 정보 전달 방식 연구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안상희?85

 

한국어 학습자의 수준에 따른

한국어 발음의 음성학적 특성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윤은미·김다와·김현기?109

 

독일어능력시험과 한국어능력시험

듣기 문항 유형 분석 연구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 이은성?135

 

하위 수준 중학생을 위한 영어 수업 모형의

적용 효과에 대한 질적 분석 사례 연구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 정유진?161

 

현대국어 시간 · 양태부사 드디어’()

통시적 발달 과정에 관한 일 고찰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최전승?193

 

문학 교육의 위계성과 차별성

시조 교육을 예로 하여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한창훈?275

첨부파일